365 말씀과 명상
디카시
충만한 가정만들기(초급)시리즈
행복한 가정만들기 묵상
목적이 이끄는 삶
목적이 이끄는 삶을 위한 명상
올 바른 믿음과 삶
변화의 신학
변화의 신학 2
내 생애 마지막 한달
오늘의 명상
풍성한 가정 E-mail 상담
추천사이트
운영자에 대하여
제목 자녀가 하나님의 큰 은혜를 항상 누리려면?
작성자 mochung


 

자녀가 하나님의 큰 은혜를 항상 누리려면?

(차성도 교수)

 

(열상 3:6)

솔로몬이 이르되 주의 종 내 아버지 다윗이 성실과 공의와 정직한 마음으로 주와 함께 주 앞에서 행하므로 주께서 그에게 큰 은혜를 베푸셨고 주께서 또 그를 위하여 이 큰 은혜를 항상 주사 오늘과 같이 그의 자리에 앉을 아들을 그에게 주셨나이다

하나님께서 아버지 다윗에게 큰 은혜를 베푸셔서 이스라엘을 강건케 하셨고, 아들 솔로몬에게까지 큰 은혜를 주셔서 이스라엘을 가장 왕성한 국가로 만드셨을 뿐 아니라 그 누구보다 큰 지혜를 주셨다.

 

이 시대의 모든 부모들은 자신의 자녀들이 공부 잘하고 성공하기 위해서라면 어떤 것도 아끼지 않는다. 자녀들이 하나님으로부터 진정한 은혜를 누리는 비결을 다윗과 솔로몬의 예를 통해 찾아보자.


솔로몬은 자신이 하나님의 큰 은혜를 누리는 이유에 대해솔로몬이 이르되 주의 종 내 아버지 다윗이 성실과 공의와 정직한 마음으로 주와 함께 주 앞에서 행하므로 주께서 그에게 큰 은혜를 베푸셨고 주께서 또 그를 위하여 이 큰 은혜를 항상 주사 오늘과 같이 그의 자리에 앉을 아들을 그에게 주셨나이다”(열상 3:6)라고 고백하고 있다.

 

, 하나님께서 부모에 이어 자녀에게도 큰 은혜를 베푸신 것은 부모가 먼저 성실과 공의와 정직한 마음으로 하나님 앞에서 행했기 때문이었다. 대부분의 부모들은 자녀가 성공과 행복을 누리려면 자녀에게 많은 교육을 시키거나 많은 유산을 남겨주면 된다고 생각하지만, 성경은 부모가 먼저 하나님 앞에 바로 서는 것이라고 분명히 밝히고 있다.


자녀가 하나님의 큰 은혜를 항상 누리려면 부모가 먼저 하나님 앞에서 성실해야 한다. 부모가 먼저 매일 거르지 않고 영의 양식을 성실하게 취해야, 자녀도 매일 거르지 않고 영의 양식을 성실하게 취한다. 부모가 먼저 매주 어김없이 하나님께 성실하게 예배를 드려야, 자녀도 매주 어김없이 하나님께 성실하게 예배를 드린다.

 

반대로 부모가 영의 양식과 예배에 불성실하면 자녀도 역시 영의 양식과 예배에 불성실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아버지 다윗이내가 성실한 길을 택하고 주의 규례들을 내 앞에 두었나이다”( 119:30)처럼 성실한 길을 택하였기 때문에 큰 은혜를 주셨고, 아들 솔로몬에게도 큰 은혜를 베푸셨다.


자녀가 하나님의 큰 은혜를 항상 누리려면 부모가 먼저 하나님 앞에서 공의롭게 행해야 한다. 권력을 휘두르는 권력자들이나 가난한 자들을 착복하는 부자일수록 입으로만 공정한 사회를 주장한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가난한 자와 고아를 위하여 판단하며 곤란한 자와 빈궁한 자에게 공의를 베풀지며”( 82:3)같이 곤란한 자와 빈궁한 자들에게 공의를 베풀라고 명하신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공의=손해라고 굳게 믿는 이 시대에도너는 마땅히 공의만을 따르라 그리하면 네가 살겠고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주시는 땅을 차지하리라”( 16:20)처럼 공의만 따르면 하나님께서 주시는 복을 누릴 것이라는 하나님의 약속은 여전히 유효하다.


자녀가 하나님의 큰 은혜를 항상 누리려면 부모가 먼저 하나님 앞에서 정직한 마음으로 행해야 한다. 이제는 정직하게 살면 바보취급을 받는 세상이 되었다. 그래서 부러움의 대상인 고위공직자나 연예인들까지도 온갖 편법으로 부동산 투기를 하거나, 위장전입도 몇 차례는 기본이고, 생니도 몇 개씩 뽑아버린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정직=바보라고 굳게 믿는 이 시대에도여호와 하나님은 해요 방패이시라 여호와께서 은혜와 영화를 주시며 정직하게 행하는 자에게 좋은 것을 아끼지 아니하실 것임이니이다”( 84:12)처럼 하나님께서는 지금도 정직하게 행하는 자에게는 좋은 것을 아끼지 아니하신다.

 

다윗의 정직은 솔로몬뿐 아니라요시야가 여호와 보시기에 정직히 행하여 그의 조상 다윗의 모든 길로 행하고 좌우로 치우치지 아니하였더라”(열하 22:2)같이 요시야에게까지 이어져서 하나님 앞에서 좌우로 치우치지 아니하였다.


부모가나는 바담 풍해도 너는 바담 풍 해라하면, 자녀도 계속바담 풍이라고 할 수밖에 없다. 부모가 자녀를 훈계하기 전에여호와여 주의 장막에 머무를 자 누구오며 주의 성산에 사는 자 누구오니이까 정직하게 행하며 공의를 실천하며 그의 마음에 진실을 말하며”( 15:1,2)처럼

 

자신이 먼저 정직하게 행하고

공의를 실천하며 진실을 말할 때,

자신도 주의 장막에 머물 것이며

자녀도 주의 성산에 살게 될 것이다.

 

자녀가 하나님의 큰 은혜를 항상 누리는 성경의 비결은 부모가 먼저 성실과 공의와 정직한 마음으로 하나님 앞에서 행하는 것이다.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자녀의 성공적인 삶을 위해 부모가 하나님 앞에 성실과 정직한 마음으로 행하여야 함을 보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부모가 먼저 행함으로 자녀들이 주님의 은혜를 누릴 수 있음을 믿음으로 작정합니다. 함께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아래를 클릭하시면 소망교회 베다니찬양대의 은혜로운 찬양(주께 감사와 찬송을 드리세)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http://www.somang.net/infobada/player/player01.asp?idx=48570:48210&idxc=C0000000015&langType=K

Matilda Lot of smarts in that ponsgti! 2017-06-20 09:07:24
Deacon Heu pfiou j'ai la flemme de r횄짤pondre, en gros elles 횄짤voluent vers ce qui leur permet de se multiplier en co횄쨩tant le moins d&9r;#횄짤ne3gie. Du style, tu met un stylo sur la pointe, il va tomber tout seul sans cerveau pour se mettre 횄혻 plat. Pas super comme explication... Sinon l'eau elle est pas bleue, c'est le ciel qui est bleu et l'eau r횄짤fl횄짤chie la couleur du ciel. :°) 2017-06-20 10:17:39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