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 말씀과 명상
디카시
충만한 가정만들기(초급)시리즈
행복한 가정만들기 묵상
목적이 이끄는 삶
목적이 이끄는 삶을 위한 명상
올 바른 믿음과 삶
변화의 신학
변화의 신학 2
내 생애 마지막 한달
오늘의 명상
풍성한 가정 E-mail 상담
추천사이트
운영자에 대하여
제목 자녀를 놓아주어라
작성자 mochung


 

자녀를 놓아주어라

 

많은 부모들이 자녀에 대한 두려움의 밧줄을 좀처럼 끊지 못합니다.

혹시 내 자녀가 불신자와 결혼하겠다고 나서지나 않을까?”, “어느 누구와 결혼 전에 성관계나 맺지 않을까?” 라고 생각하면서 두려워하는 것이지요.

 

이처럼 자녀에게 무조건적인 순종을 강요하면서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 기회를 뺏게 되면 자녀들은 이에 반항하면서 분노를 폭발시키게 됩니다.


그래서 부모에게 반항하는 20살짜리 아들을 둔 어느 엄마가 상담을 신청해 왔을 때 해줄 수 있는 대답은 이제는 아들을 놓아주고 그 아들을 인격적으로 정서적으로 독립시켜주라는 것이었지요.


엄마가 결단하고 아들에게 편지를 씁니다.

아들아, 그 동안 엄마가 어떤 때는 심하게 간섭하면서 교회에 가라, 좋은 친구 사귀어라, 열심히 공부해라, 밤에는 10까지 귀가하라고 잔소리를 했지만 엄마는 네가 잘되게 하기 위해 그랬단다.

 

그러나 이제는 엄마가 할 일이 끝난 것 같구나. 이제부터 네 장래를 너의 결정에 맡긴다. 엄마는 뒤에서 계속 기도로 도울 것이다.” , 이런 내용의 편지였지요. 그러면서 마지막으로 아들을 이 세상 누구보다 사랑한다는 말을 써놓는 것도 잊지 않았지요.


그렇습니다.

부모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그 동안 부모가 지고 있던 책임과 의무를

성인이 된 자녀의 두 어깨 위로

지혜롭게 옮겨주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부모가 자녀를 놓아주는 방법이지요.

그리고 뒤에서 자녀를 위한 기도의 끈을 길게 늘이는 것입니다. 이 믿음의 결단이 모든 부모들에게 필요합니다.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부모가 자녀를 놓아주는 방법과 자녀를 위한 기도의 끈을 길게 늘이는 필요를 보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도 자녀에 대한 잘 못된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지 면밀하게 점검하여 주님의 뜻에 따라 믿음으로 자녀에게 맡길 수 있게 해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아래를 클릭하시면 소망교회 베다니찬양대의 은혜로운 찬양(소리 높여 찬양)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http://www.somang.net/infobada/player/player01.asp?idx=48532:48163&idxc=C0000000015&langType=K

Ethanael That's a cunning answer to a chglelnaing question 2017-06-20 09:26:39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