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 말씀과 명상
디카시
충만한 가정만들기(초급)시리즈
행복한 가정만들기 묵상
목적이 이끄는 삶
목적이 이끄는 삶을 위한 명상
올 바른 믿음과 삶
변화의 신학
변화의 신학 2
내 생애 마지막 한달
오늘의 명상
풍성한 가정 E-mail 상담
추천사이트
운영자에 대하여
제목 22. 유일한 구속(救贖)의 기관
작성자 정양모(mochung)


평신도 목회 연구원(원장 김상복목사)의 2008년 1학기 - "변화의 신학 2" 를 수강하면서 새로운 지식과 받은 은혜를 간추려서 간증 드립니다.


22. 유일한 구속(救贖)의 기관

(엡 5:25-27)

25.  남편들은 그리스도가 교회를 사랑하듯이 아내를 사랑하십시오. 그리스도는 생명을 내어 주시기까지 교회를 사랑하셨습니다.(Husbands, love your wives, just as Christ also loved the church and gave Himself for her,)
26.  그리스도께서는 교회를 물로 씻고, 말씀으로 깨끗하게 하셨습니다.
27.  마치 아름답고 깨끗한 신부처럼 교회를 깨끗하고 거룩하게 하시기 위해, 그리스도께서 죽으셨던 것입니다.
 
회심한 후 교회의 교제가 사라지면
회심과 그 열매들도 사라진다는 것입니다.
 
회심의 정의 마지막 부분을 살펴보겠습니다.
“회심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하나님의 구원의 계획을 회개하며 받아드리는 반응으로서 결과적으로 점진적이든지 혹은 갑작스러운 변화가 나타나고 그 변화로 인해 한 사람이 자아의 왕국에서 하나님의 왕국으로 전환하여 살아 있는 교제의 영적 공동체인 교회의 교인이 되는 것이다.
 
회심한 후 교회의 교제 없이 혼자 산다고 가정해 봅니다.
그렇게 해서 될 것인가? 오랜 세월을 거치면서 발견한 것은 교회의 교제가 사라지면 회심과 그 열매들도 사라진다는 것입니다.
  
어느 날 두 사람이 찾아 왔는데 둘이 다 영적으로 문제가 생겼습니다. 한 명은 청년인데 자기는 몇 달 전 여자 친구와 헤어져서 교회에 가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그 청년은 대단히 불행해졌고 망가져가고 있었습니다. 그날 밤 교회에 와서 예수님께 자신을 내려놓고는 얼굴에 환해지며 행복해졌습니다.
 
또 한 명은 목사의 사모였는데 남편에 대한 속상한 마음을 버렸지만 남편이 자기를 실망시켰기 때문에 교회에 나가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그저 교회에 나가지 않았는데 그 여자도 역시 붕괴되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목사가 비극적인 일로 어두워진 한 가정을 방문했습니다. 아버지가 며칠 전 밤에 아름다운 집과 가족을 떠나 집을 나가버렸는데 다음날 자기 목을 칼로 베고 자살한 채로 발견되었습니다. 이유를 전혀 알 수 없었습니다. 그 사람은 아내와 가족을 사랑했고 가족도 그를 사랑해서 그저 겉보기에는 모범가정 같았습니다. 그러나 그 사람은 그렇게 심각하지도 않은 비즈니스 문제에 대해 고심을 하고 있었는데 고심 중에 그 사람을 안정하도록 묶어 줄 수 있는 하나님에 대한 신앙이 없었습니다.
 
남편과 아내는 교회에서 활동적이기는 했지만 새 동네로 옮기면서 가족들 간에 사랑과 자기 개인의 인격 정도로 보아 교회에 안 다녀도 되겠다는 생각을 했던 것입니다. 그들은 압박이 왔을 때 내면적으로 퇴화했고 무너져 버렸습니다. 그의 부인은 말했습니다. “제가 신앙생활과 교회로 다시 돌아가야 하겠어요.” 그렇지만 너무 늦었습니다!
 
에이제이 머스트는 마르크스 레닌 공산주의를 따르기 위해 교회를 떠나갔다가 다시 돌아와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교회로 돌아갑니다. 이 여러 해 동안 제가 인생에서 배운 것은 구속(救贖) 받은 자들이 모이는 교회가 세상에서 유일한 구속(救贖)의 기관임을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오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저는 회심에 대한 뚜렷하고 분명한 의미와 그 이후의 처신에 대한 주님의 깊으신 뜻을 깨달아 알게 하여 주시어서 감사 드립니다. 주님의 교회가 제 영혼의 어머니이심을 명심하여 저의 교제를 발전시켜 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무엇보다 여기서 저는 주님과의 교제를 통한 평화를 누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아래 url ctrl+click 하시면 소망교회 베다니찬양대의 은혜로운 찬양(
주와 함께 가리라)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http://www.somang.net/SMPS_IB/show/IB_Common_Show_Movie.aspx?addr=/FILE/SMPS_IB/video/080907_1.asx&code=AA005&seq=2249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