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 말씀과 명상
디카시
충만한 가정만들기(초급)시리즈
행복한 가정만들기 묵상
목적이 이끄는 삶
목적이 이끄는 삶을 위한 명상
올 바른 믿음과 삶
변화의 신학
변화의 신학 2
내 생애 마지막 한달
오늘의 명상
풍성한 가정 E-mail 상담
추천사이트
운영자에 대하여
제목 분노의 원인과 치유
작성자 정양모


분노의 원인과 치유

지배하고자 하는 욕구가 채워지지 않거나 지배받고 있다고 느껴질 때 분노의 한 원인이 된다고 배웠습니다.

지배하고자 하는 사람은 상대방이 온전히 지배받지 않기 때문에 분노가 일어나지만 그 상대자는 또 지배받고 있다는 느낌 때문에 분노가 일어나는 원리라고 합니다.

내가 지금 누구를 지배하려고 한다면 지금 나는 바벨탑을 쌓고 있는 것이라고도 합니다. 인간을 지배할 수 있는 분은 오직 하나님 한분 뿐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누군가를 섬기려 하지 않고 지배하려고 할 때 인간관계에 문제가 생기기 시작하고 분노의 마음들이 깔리기 시작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교회에서의 갈등과 분노의 원인도 예외가 아닌듯 합니다. 평신도 보다는 집사님이 더 섬겨야하고, 집사님보다는 장로님이 더 고개 숙이며 성도들을 섬겨야 하고 또 장로님보다는 목사님들이 보다 더 낮은 자세로 주의 백성들을 섬겨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러한 마음이 거꾸로 들기 시작할 때 그의 마음엔 교만과 아집, 불만과 나태, 그리고 부패가 찾아들기 시작한다고 했습니다.

하나님만이 사람을 지배할 수 있다고 배웠습니다. 그리스도의 사랑 안에서 사람을 지배하거나 굴복시키려고 한다면 하나님을 대적하게 되는 것이라고 배웠습니다.

당회의 운영에도 이 원리를 실천할 수 있다면 하나되는 주님의 영광을 보게 되리라고 믿습니다.
 
사랑하는 목사님들, 장로님들 예수님이 보여 주신 섬김의 도를 저희 교회영적 지도자들의 삶을 통하여 실천하는 모범을 보여 주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주님께서 맡기신 소망의 모든 성도들이 그 모본을 따라 감동적인 신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맡기신 소중한 그 직분들을 잘 감당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오직 예수님께서 머리되시는 하나된 교회와 영적 지도자들의 섬김의 도를  실천하는 소망교회가  되게해 주시기를 기도하며 간절히 바랍니다. 죄송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