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 말씀과 명상
디카시
충만한 가정만들기(초급)시리즈
행복한 가정만들기 묵상
목적이 이끄는 삶
목적이 이끄는 삶을 위한 명상
올 바른 믿음과 삶
변화의 신학
변화의 신학 2
내 생애 마지막 한달
오늘의 명상
풍성한 가정 E-mail 상담
추천사이트
운영자에 대하여
제목 62. 성격의 문제를 일으킨다
작성자 mochung


평신도 목회 연구원(원장 김상복목사)2007년 2학기 - 변화의 신학을 수강하면서 새로운 지식과 받은 은혜를 간추려서 간증 드립니다.

 
62. 성격의 문제를 일으킨다
 
고전 926-27
26  : 그러므로 내가 달음질하기를 향방 없는 것같이 아니하고 싸우기를 허공을 치는 것같이 아니하여
27 :내가 내 몸을 쳐 복종하게 함은 내가 남에게 전파한 후에 자기가 도리어 버림이 될까 두려워함이로라
 
우리는 우리 이웃의 소중한 관심을 무시하는
어떤 행동을 통해서는 참된 쾌락을 얻을 수 없습니다.
 
우리는 인간의 본능을 하나님의 방법대로 사용하면 만족이 있다는 말을 했습니다. 웨스턴 리저브 대학교의 게하르드 호프만 정신과 교수는 이렇게 말 했습니다.

 
“쾌락을 만족시키고 싶어 하는 인간의 본능적 욕구와 인류를 향한 윤리적 책임 사이에 내재적 갈등이 있다는 신념은 신화에 불과하다. 인간은 근본적으로 사회적 존재이고 개인으로서의 인간의 웰빙과 행복은 인류 전체의 행복과 기본적으로 일치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 이웃의 소중한 관심을 무시하는 어떤 행동을 통해서는 참된 쾌락을 얻을 수 없다. 많은 사람들이 욕정으로 인간의 가치를 파괴하므로, 속임수와 착취를 통해서 다른 사람을 이용함으로써 어떤 상대적인 쾌락을 맛볼 수는 있을 것이다. 그러나 내면의 안정감을 잃음으로 자기가 누리는 쾌락에 상당한 대가를 지불하지 않고는 피할 수 없을 것이다.
 
섹스 강박증은 섹스 면허증을 마음대로 사용해서 해결된 적은 한 건도 없습니다. 섹스로 인해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섹스 면허증을 주며 마음대로 사용하라고 충고하는 정신과 의사는 스스로 파산 당한 사람입니다. 그런 사람은 자기가 당한 파산 상태를 자기 환자에게 넘겨주고 있습니다.
 
구 소련인들은 도덕적 우주가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이혼에 대한 모든 제한을 다 제거했고 원하기만 하면 5루블만 내고 종이 한 장에 사인만 하면 상대와 합의하던 안 하던 간에 언제나 이혼할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이혼을 가장 낮은 인간의 생물학적 수준으로까지 낮추었습니다.
 
그러나 보십시오. “사회주의 시월 혁명(1917)은 여성들의 정치적, 법적, 경제적 불평등을 완전히 제거했습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이 자유를 오해했고 무질서하게 수많은 남편과 아내를 계속 바꿈으로 성생활을 마음대로 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꼼짝도 못하도록 조직된 사회주의 사회에서 그런 양상들은 가치 있는 인간들을 부적절하고 해이하고 천박한 관계로 이끌어 갔고 문제 있는 성격, 불행, 가정의 파탄, 고아의 문제들을 야기 시켰습니다.
 
‘성격의 문제들을 야기라는 말을 주의해 보라고 합니다.  문란한 성문화는 수많은 인격적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그럴 수밖에 없습니다. 윤리적 우주는 좌절감이란 결과로 반동하기 마련입니다. 객관적, 윤리적 우주를 믿지 않는 공산주의자들로서는 이해할 수 없는 이상한 우주, 즉 윤리적 우주에 직면한 것입니다. 윤리적 우주가 대법원의 법정과 같았습니다. 마지막 심판권이 거기에 있습니다.
 
오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도덕적 우주로 창조하시고 윤리적 우주의 법칙을 따라 살도록 설계된 이 땅에서 하나님의 방법대로 살아야만 만족이 있음을 분명히 확인하게 하여 주시오니 감사합니다. 남은 삶은 잘못된 세상의 유혹이나 충동들을 성령님의 은혜로 걸러서 행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아래 url ctrl+click 하시면 소망교회 베다니찬양대의 은혜로운 찬양(영원하신 주님께)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http://www.somang.net/SMPS_IB/show/IB_Common_Show_Movie.aspx?addr=/FILE/SMPS_IB/video/080427_1.asx&code=AA005&seq=1958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