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 말씀과 명상
디카시
충만한 가정만들기(초급)시리즈
행복한 가정만들기 묵상
목적이 이끄는 삶
목적이 이끄는 삶을 위한 명상
올 바른 믿음과 삶
변화의 신학
변화의 신학 2
내 생애 마지막 한달
오늘의 명상
풍성한 가정 E-mail 상담
추천사이트
운영자에 대하여
제목 지혜에 장성한 믿음
작성자 mochung

 

지혜에 장성한 믿음

 

(고전 14: 20)

"형제들아, 지혜에는 아이가 되지 말고 악에는 어린아이가 되라. 지혜에는 장성한 사람이 되라."

 

부모는 아이의 성장과정을 지켜봅니다. 자녀의 특성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습니다.

기독교인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의 성장과정을 아버지이신 하나님께서 가장 잘 아십니다. 몸이 나이에 따라 성장하는 것처럼 믿음도 연륜에 따라 성장해야 합니다.

성경은 우리에게 지혜 있는 사람이 되라고 말합니다.

“지혜에는 아이가 되지 말라(20)고 하였습니다. 사회가 필요로 하는 지식과 기술은 학교교육을 통해 얻을 수 있지만, 세상을 이기는 지혜와 명철은 하나님께서 주십니다. 다니엘이 고백했듯, 지혜는 여호와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 2: 20)으로부터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하면 지혜 있는 사람이 될 수 있을까요?

신앙교육이 그 첫 번째 비결입니다.

믿음의 가정이 되려면, 무엇보다도 교회교육을 학교교육보다 우선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복을 누리고 싶다면 신앙교육을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합니다. 아이가 교육을 통해서 세상이 원하는 지식과 지혜를 얻는 것처럼, 신앙교육을 통해 하나님이 원하는 지혜의 사람으로 변화되고 자라납니다.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지혜를 얻은 성도가 장성한 믿음의 사람입니다. 우리가 섬기는 교회에 자녀들을 보내고, 우리의 시간을 드립시다. 주일학교, 단기선교훈련, 아버지학교, 어머니학교, 수련회, 부흥회, 소그룹모임 등 교회교육에는 장성한 믿음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원동력이 있습니다.

두 번째로, 악에는 어린아이가 되어야 합니다.

악에는 어린아이가 되고 선에는 지혜로운 자가 되어야 합니다.

성경은 악한 자를 일컬어, 불의·추악·탐욕·악의·시기·살인·분쟁·사기·악독이 가득한 자, 비방·교만·오만·방자한 자이며, 부모를 거역하는 자라고 했습니다.

 

또한 배반·배약·무자비한 자, 부정부패하며, 무정한 자라고 했습니다( 1: 2832). 악을 행하는 자는 하나님을 마음에 두기 싫어하는 사람이라 했습니다.


어린아이처럼 순수한 믿음의 사람이 됩시다. 순수한 사람은 선을 좋아합니다.

믿음이 더해진 순수한 사람하나님을 경배합니다. 그들은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는 자들입니다. 교회에 덕을 세우는 사람들입니다. 하나님이 참으로 우리 가운데 있다고 전파하는 사람입니다.

사랑하는 형제 여러분!

선으로 악을 이겨나가는 지혜로운 사람이 됩시다.

장성한 지혜를 소유한 믿음의 사람이 됩시다.

그러기 위해 끊임없이 기도하는 일과 말씀에 귀를 기울입시다.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함께 호흡하며 살아가는 우리 가정이 선한 데에 지혜롭기를 원합니다. 믿음이 장성한 사람들이 되어서 이웃의 아픔까지도 껴안을 수 있는 주님께서 기뻐하는 가정되게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베다니찬양대의 은혜로운 찬양(주의 이름 영화롭도다)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http://www.somang.net/SMPS_IB/show/IB_Common_Show_Movie.aspx?addr=/FILE/SMPS_IB/video/090125_1.asx&code=AA005&seq=2553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는 시간을 큐티라고 합니다. 지혜로운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는 것을 삶의 가장 우선순위에 놓습니다. 큐티를 안 하면 하나님을 느끼는 영적인 감각이 떨어져 하나님과의 관계가 멀어집니다. 예수님께서는 내가 곧 길이다라고 선언하셨습니다. 매일 아침 첫 시간에 큐티를 통해 예수님을 바라보고, 묻고, 따라가는 인생은 반드시 세상을 이기는 믿음으로 살아갈 것입니다. 아멘.

 

”365 말씀과 묵상어플이 출시되었습니다~
http://www.tstore.co.kr/userpoc/game/viewProduct.omp?insDpCatNo=DP04016&insProdId=0000251860&prodGrdCd=PD004401&t_top=DP000504

Eddie If I cotanuicmmed I could thank you enough for this, I'd be lying. 2015-08-26 20:00:23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