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 말씀과 명상
디카시
충만한 가정만들기(초급)시리즈
행복한 가정만들기 묵상
목적이 이끄는 삶
목적이 이끄는 삶을 위한 명상
올 바른 믿음과 삶
변화의 신학
변화의 신학 2
내 생애 마지막 한달
오늘의 명상
풍성한 가정 E-mail 상담
추천사이트
운영자에 대하여
제목 종의 마음으로 생각하기
작성자 정양모


목적이 이끄는 삶


Day 34: 종의 마음으로 생각하기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빌2:5) 아마샤왕이 하나님의 은총을 잃은 이유가 “여호와 보시기에 정직히 행하기는 하였으나 온전한 마음으로 행치”(대하25:2) 않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진실한 종은 온전한 마음으로 하나님을 섬기며 그 마음은 다음과 같아야 한다고 합나다.

첫째 자신 보다는 다른 사람을 더 생각해야 한다고 합니다. 예수님은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빌2:7)되셨습니다. 우리 모두는 자신의 목적을 위하여 하나님을 이용하기 쉽습니다. 하나님의 목적을 위하여 자신을 내어드리는 마음이어야 한다고 합니다.

 둘째 주인이 아닌 청지기 같이 생각해야 한다고 합니다. “너희가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길 수 없느니라”(눅16:13) 하나님은 우리가 오직 하나님께만 충성하기를 강조하신 말씀입니다. 돈이 우리의 주인이 되기 쉬운 세상적인 유혹을 거절하지 못한다면 진실한 청지기의 삶은 기대할 수 없게 된다고 합니다.

셋째 자신의 일에만 집중해야 한다고 합니다. “남의 하인을 판단하는 너는 누구뇨 그 섰는 것이나 넘어지는 것이 제 주인에게 있으며 저가 세움을 받으리니 이는 저를 세우시는 권능이 주께 있음이니라”(롬14:4) 우리의 목표는 하나님을 높이는데 있으며 각자 맡은 일이 다르고 독특한 모습을 갖고 있기 때문에 서로 비교하지 말고 자기의 맡은 일에 집중해야 한다고 합니다.

넷째 그리스도 안에 정체성을 둔다고 합니다. 우리의 가치와 정체성을 그리스도와의 관계에 두어야 주위 사람들의 기대로부터 자유롭게 되며 우리는 최선을 다해 다른 사람들을 섬기는 종의 도를 행하게 된다고 합니다. ”옳다 인정함을 받는 자는 자기를 칭찬하는 자가 아니요 오직 주께서 칭찬하시는 자니라”(고후10:18) 주님께 가까이 갈수록 우리 자신을 들어낼 필요가 없게 된다는 말을 깊이 생각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다섯째 사역을 의무가 아닌 기회로 생각해야 한다고 합니다. 기쁨으로 섬김의 도를 행하려면 주님 사랑, 은혜 감사, 삶의 의미 그리고 천국에서 받을 상을 바로 깨닫고 또 이를 믿음으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섬기는 법을 배운 사람만이 행복한 사람이다” 라고 말한 알버트 슈바이처를 기억하라고 합니다.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섬기기 보다는 섬김 받기를 바라며 살아온 지난 날의 어리석음을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진실한 종으로서의 역할을 진지하게 잘 감당할 수 있는 청지기가 되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아래 url ctrl+click 하시면 소망교회 베다니찬양대의 은혜로운 찬양(할렐루야 아멘)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http://www.somang.net/SMPS_IB/show/IB_Common_Show_Movie.aspx?addr=/FILE/SMPS_IB/video/080113_1.asx&code=AA005&seq=1734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