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 말씀과 명상
디카시
충만한 가정만들기(초급)시리즈
행복한 가정만들기 묵상
목적이 이끄는 삶
목적이 이끄는 삶을 위한 명상
올 바른 믿음과 삶
변화의 신학
변화의 신학 2
내 생애 마지막 한달
오늘의 명상
풍성한 가정 E-mail 상담
추천사이트
운영자에 대하여
제목 진실한 종의 행동 지침
작성자 정양모


목적이 이끄는 삶


Day 33: 진실한 종의 행동 지침

 “또 누구든지 제자의 이름으로 이 소자 중 하나에게 냉수 한 그릇이라도 주는 자는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 사람이 결단코 상을 잃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마10:42)

우리는 다른 사람을 섬김으로 하나님을 섬기는 것임을 알고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섬김을 받는 정도에 따라 인생의 성공을 논하는 문화 속에 살아가고 있기 때문에 종의 섬김을 이해하기도 또 실천하는 것은 우리에게 더욱 어려운 과제라고 합니다.

진실한 종의 모습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요약하고 있습니다.
 
첫째 진실한 종은 섬기기 위해 자신을 내어 준다고 합니다.
“나는 하나님의 종이다” 의 신앙고백에 따라 언제든지 원하시면 하나님이 일 하실 수 있도록 우리의 삶을 내어 드리는 것이 우리가 감당해야 할 과제라고 합니다. 우리의 스케줄을 통제할 수 있는 권리가 우리에게 없음을 알고 주님의 뜻에 순종하는 자세가 우선이어야 한다고 합니다

둘째 진실한 종은 다른 사람의 필요를 돌아 본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기회 있는 데로 모든 이에게 착한 일을 하되 더욱 믿음의 가정들에 할지니라”(갈6:10) 라고 명하신 것처럼 특히 교회 식구들의 필요를 돌보는 것을 최우선 순위에 두고 그 순간들을 놓치지 않고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셋째 진실한 종은 자기가 가지고 있는 것으로 최선을 다 한다고 합니다.
“완벽한 상황을 기다리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전11:4,NLT) 라고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어느 곳에 있던지 우리가 가진 것으로 할 수 있는 일을 하기를 원 하심으로 주저하지 않고 믿음으로 헌신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에 대한 평가는 하나님께서 반듯이 하신다고 합니다.

넷째 진실한 종은 모든 일에 대해 똑 같은 헌신을 한다고 합니다.
 “무슨 일을 하든지 마음을 다하여”(골3:23) 함은 모범적인 종의 태도이며 특히 작은 일을 할 때 우리는 예수님을 닮아 자란다고 합니다. 하나님을 위하여 위대한 일을 하고자 하는 사람은 있지만 작은 일을 기꺼이 하고자 하는 사람은 드문 일입니다. 위를 향한 섬김이든 아래를 향한 섬김이던 같은 마음으로 헌신하는 것이 종의 올 바른 도리라고 합니다.

다섯째 진실한 종은 그들의 사역에 충실하다고 합니다.
“잘하였도다 착하고 충성 된 종아 네가 작은 일에 충성하였으매 내가 많은 것으로 네게 맡기리니 네 주인의 즐거움에 참예할지어다”(마25:23) 이 말씀을 믿음으로 자신들의 일을 끝까지 잘 감당하고 책임을 완수하며 어려움이 있어도 포기하지 아니하고 이를 완수한다고 합니다. 하나님을 섬기는 신실한 종에겐 은퇴란 없으며 살아있는 동안 주어진 일을 신실하게 감당할 수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여섯째 진실한 종은 낮은 자세를 유지한다고 합니다.
 “사람에게 보이려고 그들 앞에서 너희 의를 행치 않도록 주의하라. 그렇지 아니하면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상을 얻지 못하느니라”(마6:1) 하시며 자기 자신을 자랑하는 것과 종의 마음은 함께 썩일 수 없음을 명심하고 겸손의 옷을 입고 섬김의 도를 묵묵히 행할 수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종 된 저에게 진정한 섬김의 자세를 분명히 알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남은 삶을 통하여 진실한 종으로서 충성스러운 종의 도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아래 url ctrl+click 하시면 소망교회 베다니찬양대의 은혜로운 찬양(기도)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http://www.somang.net/SMPS_IB/show/IB_Common_Show_Movie.aspx?addr=/FILE/SMPS_IB/video/080727_1.asx

 
 
Carrieann The hosteny of your posting shines through 2017-06-20 12:21:55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